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unda warbler(학명: Seicercus grammiceps)

Birds of the Indonesia

by moolmaeddol 2020. 2. 19. 11:09

본문




발리의 베두굴(Bedugul)에서 머물며

그곳에 있는 식물원인 Botanical garden을 찾아갔었다.

많은 식물들과 나무들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되지만

새를 찾기에 분주했던 탓으로

식물들은 데면데면 주마간산(走馬看山)하듯 지나쳤다.


고유종인 javan hawk eagle을 보기 위해

도시락을 준비해 먹으면서

현지 가이드가 일러준 곳에서 장시간 기다리던 중,

몇 종의 다른 새들을 봤었다.

그 중의 하나가 Sunda warbler였다.

Sunda warbler 역시 수마트라,자바,발리의 Endemic이다.

몹시 쬐그만 녀석이 우리가 도시락 점심을 먹을 때

등 뒤의 짙고 어두운 숲 속에서 움직이고 있었다.

도시락을 내려놓고 인석을 보려고 애썼던 기억이 새삼스럽다.























탐조 전날, 우리는 미리 Botanical garden을 사전답사하였었다.




  Botanical garden 안의 숲길을 걷다가 봤던 나무, 그곳엔 이런 나무들이 많았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