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frican Fish-Eagle/African sea eagle(Haliaeetus vocifer)68cm

Birds of Africa/East Africa

by moolmaeddol 2024. 3. 20. 00:08

본문

Botswana의 Chobe National Park에서 일행과 함께 

배를 타고 Chobe 강을 다니며 Safari Tour를 하게되었다.

물론 이때도 강기슭의 코끼리며 하마들을 보는게 주요 타깃이었다.

내게는 새를 볼 수 있는 또하나의 절호의 기회가 온 셈이다.

일단은 하늘을 살피며 뭔가 없을까 찾던 중, 커다란 맹금 한마리가

지나간다.

얼핏 보니 Brahminy Kite 같기도 하고 White-bellied Sea Eagle 같아보인다.

그러나 얘는 Africa 사하라 사막 이남의 아프리카 전역에 걸쳐 서식하는

African Fish-Eagle이었다.

African Fish-Eagle의 독특한 울음소리가 아프리카의 정신과 본질을 연상시켜서

여러 아프리카 국가들(말라위,나미비아,잠비아,짐바브웨)의 국조이기도 하다.

보트가 출발한지 얼마지않아 

인석을 봄으로 초베강 사파리는 적잖은 새들을 볼 것 같은 예감이 들었다.

 

 

 

 

 

 

 

African Fish-Eagle의 Juvenile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