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흰머리수리-Balt Eagle(학명: Haliaeetus leucocephalus)

Birds of the Alaska

by moolmaeddol 2019. 6. 29. 10:55

본문

 

 

흰머리수리는 미국을 대표하는 國鳥(나라새)이며 상징하는바가 크다.

그런데 아직 우리나라는 국조가 정해지지 않은걸로 알고있다.

알라스카의 몇군데밖에 들르지 못했지만

거의 가는 곳마다 흰머리수리(Balt Eagle)들을 볼 수 있었다.

콜럼비아 빙하로 가던 도중, 협곡의 산기슭의 울창한 나뭇가지에

드문드문 한마리씩 앉아있는 것이 눈에 띄었다.

부슬부슬 비가 내리는 가운데 흰머리수리(Balt Eagle) 한 쌍이

고즈넉하게 앉아있다.

 

 

 

 

 

 

 

 

 

 

 

 

 

 

 

 

 

 

 

 

 

 

 

 

 

저녁식사 후, 발데즈 항구 근처에서 활동하고 있는 흰머리수리들.

이때 시간이 밤 아홉시를 넘어가는 시간이었다.

날씨가 흐리지만 않았다면 더 좋았을텐데, 백야 덕분에 밤 늦은 시간에 그나마 비행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