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lack naped tern (학명: Sterna sumatrana)

Birds of the Indonesia

by moolmaeddol 2020. 2. 24. 11:17

본문




발리 섬의 Tunak에서 White-tailed Tropicbird를 보기 위해

가파른 절벽인 높은 언덕을 네개를 넘었었다.

숨이 턱까지 차고 땀은 비오듯 쏟아졌다.

평소에 운동을 게을리하지 말았어야 했는데....때늦은 후회감이

밀려온다.

천신만고 끝에 도착한 벼랑 위에서

우리는 멀리서나마 간신히 목표했던 새를 볼 수 있었다.

게다가 기다리는 동안 여러마리의 Black naped tern들이 먹이활동을

하기 위해 날고있음을 보았다.

역시 인석들도 처음 만나보는 제비갈매기류였다.

고생한 덕에 덤으로 보게되는 새이니 반갑기도 하고 고맙기도 하다.

언젠가는 국내에서도 볼 수 있을런지?

기후변화로 느닷없이 미조가 되어 나타나는 동남아의 새들이

심심찮게 나타나는 추세이니 기대해볼만도 하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