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Javan Banded Pitta(학명:Hydrornis guajana)

Birds of the Indonesia

by moolmaeddol 2019. 11. 29. 08:58

본문

 

 

Bali에서 볼 수 있는 고유종(Endemic)으로 Javan Banded Pitta는

우리에겐 꼭 보고싶었던 새들 중 다섯 손가락 안에 꼽히는 새였다.

빼곡하게 들이찬 나무 숲 속에서

과연 어떻게 인석을 찾을런지 막막한 심정이었다.

밈피의 국립공원을 차량으로 이동하며 탐조하던 가운데

'피타 피타'라고 급하게 부르는 소리를 듣고

창 밖을 보니 과연 Javan Banded Pitta 두마리가 먹이활동을 하고있었다.

워낙 풀섶과 나뭇가지에 가려 그 모습을 쉬이 드러내지않아

우리는 차에서 내려 조심스럽게 방향을 잡고 카메라에 담았다.

간신히 증거샷은 갖게되었다.

그토록 소망하던 Javan Banded Pitta를 봤으니 대만족이었다.

그런데

이런 귀한 몇종을 보기 위해 이미 조장님은 지역가이드를 섭외하여

Javan Banded Pitta를 더 가까이에서 확실히 볼 수 있도록 준비해놓았던 것이다.

한참을 더 차량으로 이동하여

하이드에 자리잡고 기다렸다.

거짓말처럼 Javan Banded Pitta의 아름다운 모습을 살며시 드러내며 나타나지않는가!

이때의 감정은 희열 그 자체일 것이다.

떠나기 전, 보고 또 보아두었던 도감 속의 새가

현실 속에 내 앞에 있다니......

 

 

수컷- 가슴의 파란색의 띠가 암컷보다 아래 위의 폭이 넓다

 

 

 

 

 

 

 

 

 

 

 

 

 

 

 

 

 

 

 

 

 

 

 

 

 

 

 

암컷- 가슴의 파란 띠가 수컷에 비해 가늘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