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lossy swiftlet (학명: Collocalia esculenta)

Birds of the Indonesia

by moolmaeddol 2020. 3. 16. 12:50

본문



발리탐조중, swiftlet 종류들을 몇종 보았었다.

매우 작은 크기여서 처음엔 쇠칼새이거니 했었다.

나중에 확인해보니 쇠칼새보다 더 작은 swiftlet들이었다.

발리에서 어디를 가나 이 작은 녀석들이 하늘을 수놓고 있었다.

Glossy swiftlet를 비롯해서 Edible-nest swiftlet,Black-nest swiftlet,Cave swiftlet등

네종이 뒤섞여 날으니 높이 날고있는 녀석들은 그저 새카맣게 보여

동정하기 어렵다.

비교적 가깝게 날고있는 녀석들을 추려서 種을 확인할 수 있었다.


Glossy swiftlet는 크기가 9~11.5 Cm 이니

크기가 13 Cm 인 쇠칼새에 비해 더 작다.

꼬리 끝이 둥근 형태이며 머리의 검은 부분이 거의 가슴에 이르도록 검은색이다.

또한 배와 옆구리에 검은 반점이 조금씩 있다.

그리고 등과 날개 위는 광택나는 청색으로 보이기에 'Glossy'란 수식어가 붙었다(shiny black-blue above).

대체로 Glossy swiftlet들이 많이 보였던 곳은 우붓(Ubud)에서였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