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검은목논병아리/Black-necked grebe학명:Podiceps nigricollis)여름깃 겨울깃

Birds of the Korea

by moolmaeddol 2020. 4. 6. 20:28

본문



올해 들어 검은목논병아리의 겨울깃을 지닌 녀석을 본지

얼마후, 여름깃을 지닌 녀석도 최근에 보게되었다.

오랫만의 나들이로 집 뒤켠의 경포호수를 찾았을 때

때맞춰 인석이 바로 앞에서 먹이활동을 하고 있었다.

넓은 호수 전체를 돌아다니는 것으로 보이는데 한곳에서 만나기란

그리 쉽지않을듯 하다.

벚꽃은 흐드러지게 피어있고 많은 사람들이 산책로를 오가고 있었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한 경각심이 느슨해졌는지 마스크를 쓰지않고

활보하는 사람들도 드문드문 보인다.

봄이 왔다는 것을 비로소 실감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경포호숫가에 다다르자 인석이 바로 앞에 있었다. 새빨간 눈이 매력적인 검은목논병아리




마치 브릿지 염색을 한 것마양 멋스러운 갈기는 여름깃에서만 볼 수 있다.




볼수록 매력적인 새가 아닐 수 없다.








먹이를 물고 나오는 모습은 보기 어려웠다.아마도 경포호수에 많이 사는 작디작은 '부새우'를 먹는듯싶다.





















올해, 근처 바닷가에서 봤던 겨울깃의 검은목논병아리.....

여름깃이 화려하고 멋스러운 것은 번식기가 다가오고있기 때문이리라.

겨울깃은 단순하기만 하다.
















경포호 주변엔 벚꽃이 활짝 피었다.




검은목논병아리를 봤던 곳,

호수 전체를 돌아다니니 어쩌다 하루에 한번 이곳을 지나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