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갈색양진이/Asian Rosy Finch(학명:Leucosticte arctoa)

Birds of the Korea

by moolmaeddol 2021. 2. 25. 21:26

본문

태백의 매봉산에 겨울에 오르면 언제나 갈색양진이들을 볼 수 있다.

어떨 때는 흰멧새도 섞여 있었고 올해는 해변종다리가 끼어 있었다.

기실 매봉산 바람의 언덕에 올라 새를 볼 수 있도록 탐조지가 된 까닭은

동네아우님인 '서 비' 심현섭씨의 공로가 크다.

십여년 전쯤, 조류 센서스 조사를 위해 태백의 매봉산에 올라 수많은 갈색양진이 떼들을

관찰한 이후 매년 이곳을 둘러보았다 한다.

이후에 지인과 함께 둘러보았고 알음알음 몇몇이 더 보게되면서

급기야는 많은 사람들이 찾게되는 탐조 장소가 되었다.

매봉산의 바람의 언덕을 탐조지로 개척한 심헌섭씨에게 고마운 마음을 갖게된다.

 

올해도 해변종다리를 보려고 이곳을 찾게되었다.

무리를 이룬 갈색양진이들이 겁없이 내려

앉았을 때 퍽 가까이서 인석들을 보게되었다.

무리로 움직일 때는 잘 몰랐는데, 한 녀석 한 녀석 살펴보면

이전엔 눈치채지 못했던 아름다움이 가득한 새임을 새삼 깨닫게된다.

 

 

 

 

 

 

 

 

 

 

 

 

 

 

 

 

 

 

 

 

 

 

 

 

 

 

관련글 더보기